[기본스크립트]
수강후기게시판 명가차이니즈 수강생들의 생생한 후기
ip IP from : 121.137.140.45
카테고리출력 명가 차이니즈로 부터 부당한 일을 당했습니다. 장기 계약 3개월 정도 했다가 일방적으로 종료 되었다고 합니다.
작성자 문지* (작성일: 2017년 06월 06일 21시 56분)
담당강사 등경쟁

첨부파일

3월경 회사일이 더욱 바빠지고 야간에 다니고 있는 대학원 논문 제출 마감일이 다가와서 장기 연기 신청을 했습니다.

 

그렇게 장기 연기 기간동안 회사일에 논문에 바쁜 날을 보냈습니다.

 

그렇게 3개월이 지나고 다시 공부를 해볼까 해서 다시 명가 차이니즈 측에 연락을 하였습니다 .

 

직원분이 전화를 받고 이전에 남아 있던 수업 시간 36 남았고 장기 연장 풀어 준다고 하였습니다.

 

감사하다고 하고 전화를 끊었는데 몇분후 다시 전화가 옵니다.

 

장기  연장기간이 너무 오래 되어서 남아 있는 기간 전부 소멸 된다고 합니다.

 

무슨 어이 없는 이야기인지....

 

제가 알고 있는  장기연장 기간은 사진에 첨부해 올린거 처럼 6개월 정도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게 잘못 된거라고 해도 장기 연장 제한 기간이 끝날때쯤 다시 전화해주는게 일반적인 회사의 영업 방식 아닌가요?

 

이렇게 물어 보니 윗분께 물어보고 다시 연락을 준다고 합니다.

 

몇분뒤 전화 와서 하는 말이 남은 36회는 당신이 전에 2 수강 등록을 한번에 했을때 우리가 줬던 10 무료 이벤트 포함 된거 였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우리는 10회를 빼야 된다. 그리고 남은 수업을 들을려면 지금 1 수강료를 등록해야 46회의 수업을 듣도록 해줄것

 

이다 라는 이야기........

 

하하하하하.......

 

상식적으로는 도저히 납득이 되지않네요... 무슨 룰이 자기들 마음대로 만들어지고...

 

한번 홈페이지 들어와 여기저기 관련된 약관이 있는지 한번 찾아 보았습니다...

 

없네요... 이거 나쁘게 생각해보면 일부러 안쓴거 아닌지도 생각해보게 되고.. 진짜 어이가 없네요.  

 

여기 일하시는 분들 모두 중국분들 같은데..... 이런식으로 한국에서 영업 하시는거 중국사람들 이미지 깍아 먹는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너무 화가나고 황당해서 남아 있는 수업 시간 포기 하고 이렇게 이곳에서 당한 부당한 일을 여기저기 얘기 하려고 합니다.

 

명가 차이니즈 사업 번창 하세요 ^^



댓글목록(7)
명가차이니즈 2017-06-07 11:38:15

안녕하세요 회원님
2015년부터 오랫동안 저희 교육센터를 이용해 공부해오신 회원님인데 일이 이렇게 되어 정말 죄송한 마음입니다. 바쁘신 와중에 중국어 공부까지 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일단 경과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회원님은 2월에 투투이벤트를 신청하셔서 10회 수업을 더 증정해 드렸었고 4회 연기도 가능하게 해드렸습니다.

그리고 3개월 이상 신청시에만 장기연기가 가능하나 오래된 회원님 이시고, 회원님 사정을 봐드려 1개월 장기연기도 해드렸다고 이전 담당자가 메모를 남겨놨네요. 일단 규정상 장기연기가 끝나면 수업이 종료처리되는건데 저희 수강규정만 봐서는 납득이 안되시는 부분이 있을 수 있겠네요.

우선 장기연기 기간이 1개월이 지났는데도 연락드리지 않았던 점 죄송합니다. 담당자가 교체되면서 저희 인수인계가 누락된 부분이 맞습니다. 미리 안내해 드렸어야하는데 이 부분 정말 죄송합니다.

그리고 약관은 회원가입시에 확인 가능하십니다. 대표님은 한국사람이고 회사도 한국 법인입니다.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어 학습메니저들은 한국어를 잘하는 한족이나 조선족 관리자가 맡고 있습니다.

보통 회원님들은 본인이 지불한 수강료에 대해서는 그만큼 수업을 받아야 하고 연기는 몇 번을 하던지 관계가 없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교육센터 운영상 연기를 남용하게 되면 여러가지로 힘든부분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예전에 특이 잡히지 않았을 때는 한 달 수강료를 내고 하다 쉬다를 반복하며 일년가까이 수강을 하신 분도 계셨습니다.
매번 강사배정을 위해 관리자가 들어가는 공수,
또 몇 일 쉬었다 할거니 스케쥴을 다른 사람에게 주지말고 기다려달라고 하며 발생하는 리스크
연기 남용으로 인한 재등록일이 전체적으로 늦게 돌아와옴에 따른 매출감소 (고정비용 문제 - 사무실 임대료, 인터넷비용 등)

이러한 문제가 교육센터 운영에 심각한 피해를 가져오기 때문에 저희로서는 연기 관련 제도를 까다롭게 정할수 밖에 없고, 이벤트 수업의 경우도 연기를 드리지 않고 추가수업을 드리는 경우가 많은 경우도 이 때문입니다.

이런 저희의 어려운 점도 이해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회원님의 수업의 경우는 저희의 실수도 있었으니 다시 상의해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지후 2017-06-07 13:43:18

먼저 이런 일 관련 회원 가입시 약관 가능 하다고 하셨는데 어디에 그런 부분이 있는지 자세히 알려 주시겠어요? 저는 아무리 찾아봐도 그런 부분 못찾겠네요.

그리고 계속 해서 회사 사정 얘기하면서 이해해 달라고 하시는데...

이해를 못한다는게 아니고 그런 사정이 있으면 그에 맞는 규정을 회원들이 볼수 있는곳에 공지 하셔 놓고 그것을 기준으로 운영을 하시던가 하셔야지...

그런 기준도 없이 일방적으로 상황에 따라 제도를 만들면 어떻게 하라는 거지요?

명가차이니즈 2017-06-07 14:18:21

연기와 관련된 내용은 약관에 명시되어 있진 않습니다.

관련 법령도 환불에 관한 법령은 있지만 연기에 관련 법령은 없는 현실입니다.

연기와 관련된 내용은 업체별로 수강규정을 만들어 놓고 업체별로 다른데요. 저희도 수강규정을 만들어 두었고, 그 규정을 시작할 때 보내드리고 있고 자주묻는질문 게시판에 올려두었습니다.

현재 홈페이지 리뉴얼 중인데 좀 더 잘 보이는 곳에 보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원칙적으로 연기를 다 사용하시면 종료일은 더 이상 뒤로 미룰 수 없으십니다. 헬스클럽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헬스클럽 처럼 딱 잘라서 하진 않고 연기와 장기연기라는 개념으로 종료일을 되로 미뤄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론 관련 내용도 좀 더 눈에 잘 보이도록 또 전화와 이메일로 좀 더 상세히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타업체와 비교하셔도 저희 명가차이니즈가 연기 관련 제도는 회원님들의 편의를 많이 봐드리고 있는 편입니다. ㅠㅠ

문의하신 수강규정은 자주묻는 게시판에 위치하고 있으니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명가차이니즈 2017-06-07 15:02:28

http://mgchina.co.kr/html/sub/board2.php?bcode=1&uid=17022

명가차이니즈 2017-06-07 16:00:52

그리고 오해가 있으실거 같아 추가로 말씀드리면
저희가 서비스 수업10회와 연기4회, 여기에 추가로 1개월 장기연기를 드렸는데요. 장기연기의 경우는 원래 없는 것을 회원님께 특별히 적용해 드린것입니다.

규정상 남은수업은 종료가 되지만, 저희가 서비스를 많이 드린만큼 회원님도 약간의 성의를 보여주시면 남은 수업을 일정부분 돌려드리겠다는 말씀이었고 그게 1개월 추가 결제였습니다.

무리한 요구라고 느껴지셨다면 죄송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수업 안받으신 부분을 모두 연기로 처리하고 남은 수업을 다 달라고 요구하시는 것도 저희에게 아주 무리한 요구를 하시는 겁니다. 모든 회원님들이 이렇게 요구하신다면 저희가 센터 운영을 제대로 해나갈 수가 없습니다.

문지후 2017-06-08 20:34:33

장문의 설명 잘 읽었습니다.

수강 규정에 있는 5번 같은 경우는 제가 몰랐던 부분 이네요..

이런 부분이 규정에 있었는지는 몰랐던 부분이고 다시는 이번과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른 회원들도 장기 연기 신청시 이런 부분에 대한 정확한 설명 하셨으면 하네요.. 저 처럼 이런 부분에 대한 이야기 자세히 듣지도 못하고 그냥 "원래 안되는데 해드릴께요" 이런식으로 상담이 진행되면 또 이런 상황이 발생할꺼라 생각 듭니다. 그때 뭐가 왜 원래 안되는 부분이냐고 이런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안물어 보는게 후회되네요.

그리고 몇몇부분 잘못 얘기하시는 부분이 있는데 서비스 수업을 10회 주셨다는 부분.. 제가 이 서비스 수업을 아무 조건없이 받은것도 아니고 2달치를 한번에 지불하는 조건으로 받은 서비스 수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서비스로 받은 10회는 분명히 제가 가지고 있는 보통의 수업 시간과 다를게 없다고 생각하는데 이건 저만의 생각인가요? 왜 자꾸 이건 서비스로 줬던 거니깐 우리 마음대로 하겠다? 이런식으로 하려는건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사람을 계속 이상하게 만드는데..

저는 '장기 연기를 신청할때 한달이상 장기 연기를 하게 되면 남은 수업일은 전부 없어진다' 이런 부분에 대한 설명을 정확하게 듣지를 못했고 이렇게 한달이 지났는데 아무런 통보를 안하는 것에 대해서도 이해 가 안되는 부분에 한달 추가 결제 하면 10회 빼고 돌려주겠다 이런 부분만 들었기에 황당하고 어이가 없었다는 것이지 무슨 그냥 내 남은 수업시간 내놔라 라는 식으로 진상 부리고 있는 사람 만드는거 같은데..

굉장히 불쾌 하네요..

아무튼 위에 써놓은 말처럼 남은 수업 시간 다포기 하고 마지막에라도 이렇게 할말 하려고 한거 니깐
다른 요구 사항은 더는 없으니 전화 해주실 필요 없어요..

다만 앞으로 다른 회원들께는 피해가 안갔으면 하네요.

사업 번창하세요.

명가차이니즈 2017-06-09 16:33:29

어떤 설명을 드려도 손해를 봤다는 생각이 드시고, 불쾌하고 기분이 나쁘실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ㅠㅠ

다른 분들께도 같은 일이 생기지 않도록 앞으로도 초기에 안내를 잘 해드리고 규정을 잘 보이는 곳에 두도록 하겠습니다. 약관 부분도 앞선 전화영어 업체들을 밴치마킹해서 갱신을 하겠습니다.

절대 회원님을 원망하거나 폄하하고자 하는 뜻은 없었으니 오해하지않으셨으면 합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내용
SITE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