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스크립트]
수강후기게시판 명가차이니즈 수강생들의 생생한 후기
ip IP from : 211.105.198.79
카테고리출력 레벨테스트, 받아보길 잘했습니다.
작성자 허봉* (작성일: 2017년 02월 26일 23시 50분)
담당강사 손미연

첨부파일

  • 첨부파일

우선 글을 작성함에 앞서 명가차이니즈 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2006년 대학교 입학 후, 중국어에 관심이 생겨 공부를 하다가, 2010년부터 중국어와 전~혀 무관한 직장 다니면서 중국어를 쓸 일이 없어 현재까지 대학교 시절 실력만 유지하고자 종종 가뭄에 콩나듯이 독학하는 30대 직장인입니다.


대학교 다닐 당시, hsk10급 취득 후 기본적인 일상생활 의사소통에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여 자만심에 빠져 있었습니다.


만나는 중국인들마다 발음이 좋다느니, 중국어를 잘한다느니 그런 말을 다 해주었기에, 기본적인 의사소통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고급중국어, 그러니까 진짜 중국사람과 시사문제 등을 대화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은 들었으나.. 직장 다니랴, 결혼하랴, 애 생기고 나선 더욱이 시간이 없어져서 중국어공부는 항상 머리속에만 남아있고 실제 하지는 못하는 처지였습니다.


그러던 중, 올해 큰맘먹고 중국으로 석사과정 유학가기로 하였습니다. 올 7월 유학을 앞두고 여전히 공부할 시간이 나지 않아 어떻게 남은시간을 준비해야 하나 고민하던 중,


정말 우연히 명가차이니즈 사이트에 들어오게 되었고 큰 기대없이 레벨테스트를 받아보았습니다.


레벨테스트 결과.. 기본적인 시사문제인 김정남 암살건 조차 선생님들께 변변히 설명하지 못하는 제 모습을 발견하였고, 그 부분이 제가 가장 고치고 싶어하는, 가장 실력을 높이고 싶어하는 부분인 것을 알게 되었고,


전화중국어를 통해 1:1 과외 형식으로 실력향상을 기대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내일 아침 첫 수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설레는 맘으로 자는 시간을 쪼개어 내일 아침 수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이 시간이 설레고 좋습니다. 전화중국어가 없었다면, 7월 출국시까지 중국어 공부는 생각도 못한채 육아에, 직장스트레스에 묻혀 살다가 출국하게 되었겠죠.


큰 기대가 되고, 열심히 해보려 합니다.


레벨테스트, 일단 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 얼마나 수확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2개월 열심히 달려보고.. 2개월 후에 제가 이 글을 다시 읽고 현 시점의 저를 칭찬해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자아자 화이팅!




댓글목록(1)
명가차이니즈 2017-02-27 10:28:43

안녕하세요? 허봉현 회원님 ^^

회원님과 명가차이니즈가 이렇게 인연이 되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합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이렇게 정성스럽게 레벨테스트후기를 작성해 주셔서 정말 감사 드립니다.

수강준비중이신 다른 회원 여러분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회원님의 중국어 실력향상을 위한 길잡이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용
SITE MAP